연말에는 이벤트가 참 많이 열리잖아요?
다양한 이유를 붙여 이벤트를 하기 좋기도 하며 무엇보다 크리스마스라는 큰 행사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곳이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경쟁이 상당히 치열하고 이벤트가 흔해지는 시기이죠.
이벤트 성공률을 높이는 5가지 원칙 1. 목적 설정 목적 설정 시에 ‘매출 상승’은 제외합니다. 당연하고 단순해질수록 생각을 하지 않으려는 게으름증이 생깁니다. 목적은 예를 들어 ‘A 화장품에 대한 반응도와 피드백을 얻어 개선하기’와 같이 브랜드가 다음 단계로 성장하기 위한 목적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2. 이벤트 대상자를 확실히 하세요. 목적을 가지고 단 한 명을 설득하는 것과 불특정 다수를 설득하는 것을 천지 차이입니다. 대상자를 설정하고 대상자를 만족시킬 이벤트를 하세요. 3. 이벤트 혜택을 강력하게 정하세요. 유명한 곳이 아니고서는 1+1 이벤트 또는 10~30%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사고 싶은 마음이 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많은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만큼 자극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밑도 끝도 없이 50~90% 할인을 한다 해서 매출이 오르는 것은 아니니 혜택만 강력하게 가져서는 안 됩니다. 4. 이벤트에 감성을 담으세요. 위에서 말했듯이 혜택만 강력하다고 자극적이라고 해서 사람들은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벤트 내용이 감성을 자극 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하세요. 1+1 이벤트면 왜 1+1인지 이야기를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면 “크리스마스에 소중한 사람과 행복을 함께 나눠보세요.”라는 카피 문구를 적고 “이 제품을 사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나눠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끔 유도할 이벤트 내용을 만들면 어떨까요? 5. 이벤트 홍보 기간, 실행 기간, 마무리 기간을 따로 설정하세요. 25일 크리스마스를 위해 20일부터 5일간 진행한다고 해봅시다. 그럼 홍보 기간은 최소 7일 전인 13일부터 이벤트를 홍보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이러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강력한 이유 중 하나는 ‘최면 효과’를 위함입니다. 익숙하고 친숙한 것은 사람의 뇌에 각인된 것들입니다. 영화도 음원도 자동차도 휴대폰도 오픈을 앞두고 홍보를 미리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어지다아카데미의 대표 유록 코치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e.uh.ji.da_academy/ 소상공인의 비즈니스 성공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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