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치킨사업을 많이할까 2. 치킨 가맹점의 메리트 3. 치킨 가맹점의 장점과 단점
덧글 2개
치키니아 2017-05-22 16:29:48
1.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치킨사업을 많이할까?
-남녀노소 좋아하여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유행을 덜타고 트랜드에 맞게 맛에 변화를 주여 오랜기간 동안 창업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초보자들도 손쉽게 배울수 있어서 많이 창업합니다.
2. 치킨 가맹점의 메리트
-창업하고자 하는 입지에 맞게 원하는 업체 선정해서 창업자금에 맞쳐 창업이 가능하다.(배달형 소규모, 카페형 등)
3. 치킨 가맹점의 장점과 단점
-유행을 덜타는 업종중 하나로 부지런히 움직이면 먹고사는데 큰 문제가 없다.
-경쟁이 치열하다. 이것은 커피도, 음식점도 마찬가지다..
요리형 수제치킨 치키니아 추천드립니다.
50 2017-05-23 11:56:55
1.치킨사업종사자의 평균 연령을 살펴보면 대부분 50대 전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정년퇴임이나 명퇴이후 고령의 퇴직자들이 비교적 빠르게 기술을 습득하고 작은 자본으로
도전을 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있지만 그중 치킨브랜드 수는 앞도적으로 많습니다.
이에 성공과 실패하는 브랜드가 섞여 있을 수도 있겠으나 그만큼 많은 경험치를 가질수 있기에
시스템적인 매장운영과 치킨 생산기법 등이 이미 완성되어 있어 고령의 창업들이 비교적 다른
업종의 프랜차이즈 보다는 접근하기가 매우 용이한 편으로 해석됩니다.
2.메리트라 한다면 치킨은 이미 오랜 시간동안 다수의 고객들에게 인정 받아온 먹거리이기에 아이
템에 대한 검증은 이미 끝난지 오래입니다.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고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일 것이고 사업자입장에서도 큰 경기변동 없이(물론 조류독감 등의 외부요인은 있
겠으나)장사를 할 수 있음이 메리트가 될 것 입니다.
3.장점: 가맹점주로 활동하기에 매장운영 시스템이 이미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손쉬운 창업접근성
단점: 비교적 손쉬운 접근성으로 치킨브랜드 과열현상,과포화상태,경쟁심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