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간이과세자입니다. 간이로 시작을 하면 초반에 조금이나마 이익을 얻을까 했는데요
나중에 세금계산서를 관리하려니 복잡하더라고요
■ 일단 해외구매대행업체 이용시 매입처리를 정확히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말이 다들 다르셔서 ㅠ
1.물건값에 대한부분 - 세관에 물건값의 부가세를 내면 세금계산서가 자동으로 잡히는건가요.
2.현지배송료 , 해외배송료(해운) - 배송료는 물건값에 포함해 올려 받으라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3.관세,부가세 - 간이과세자랑 일반과세자랑 납부 방식이 다른점이 있나요 (사업자통관)
4.업체수수료 - 이건 업체에다가 계산서 요청 하면 되겠죠
5.국내배송료 - 이것도 위와 같다고 보고 착불은 보통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대전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