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갈비탕 창업 관련 질문드립니다. (1)
작성자
조선

| 작성일: 2017-02-10 17:28:01 | 조회수: 4435 | 댓글: 1개

외식업 > 한식점

갈비탕 창업이 관심이 가게 되어 해당 분야에 지식이 있으신분들께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그나마 갈비탕 집은 나름 몸보신용으로 많이 애용을 한다고 생각도 되고있습니다.
또한 지금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창업으로 하게 될경우 갈비탕만드는 비법, 재료수급,인테리어
신경쓸게 많은데요. 여기에 대해서 조언을 해주실분이 있으시면 부탁드리며,
혹시 제가 갈비탕집을 자주가서 먹다보면 밥을 말아먹다가 잔뼈를 씹게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문제로 컴플레인 들어오게 되면 어떤일이 발생할수 있을까요?

 

창업자금대출 신청하기
덧글 1개
  • 베지타 2017-02-10 17:28:01 댓글지우기

    경험도 없는 초보자께서 혼자서 창업을 준비한다는건 정말 너무도 어려운 일입니다.

    10년간 그 많은 매장들을 오픈시켜주고 직접 제 매장도 오픈해본 저도 아직도 식당 하나 오픈 할 때마다 긴장되고 간혹 몇가지씩 빼먹기도 하고 어렵기만 합니다.

    비법 - 질문자님께서 가지고 계신 비법이 없다고 하면 프랜차이즈 가맹을 하시던가, 갈비탕 잘 하는 곳에 가셔서 돈주고 배워 오셔야 합니다.(이런 형태를 전수창업 이라고 합니다.) 가르쳐 주는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면 자기 손님 뺏기는 일인데 한푼도 안받고 가르쳐 줄까요? 소상공인진흥원이나 창업을 도와주는 정부기관 쪽에서 전수창업을 도와줬던 기억이 있는데 아직도 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재료수급 - 대형 업체에서 식자재 공급을 하는 곳도 있고, (예. 에버, 프레시, 아모, 아워 등)
    중간 도매 업체에서도 식자재 재료수급을 하고 있습니다.(농수산물 시장 며칠 가서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 최소 3군데에서 5군데 까지 꼭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웬만하면 지인에게는 인테리어를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하자 발생시 관계가 소원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사 계약시 하자보수에 대한 계약이나 보증보험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잔뼈 - 질문자님께서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셨나요?
    뼈를 자르는 과정에서 부서진 잔뼈가 포함이 될 수 있습니다. 준비과정에서 어느정도 걸러낸다고 해도 고기속에 남아 있는 부분은 어쩔 수 없습니다. 최악의 경우 뼈를 씹고 이빨이 깨지거나 찔려서 피가 난다고 하면 피해 보상을 해야 합니다. 화재보험에 배상책임보험을 꼭 알아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 닉네임   * 비밀번호  덧글입력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