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가게운영하기가 쉽지가않아요 (3)
작성자
ㅁ섬배

| 작성일: 2016-02-07 12:44:54 | 조회수: 4825 | 댓글: 3개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체인점형식의 요식업 개인사업을 하고있어요
업종을 변경해서 사업 시작한지 1년정도 되어가요
가게 광고와 서비스를 나름대로 신경쓴다고 신경써가면서 운영하고있는데
손님이 백이면 백 다 다른성향이라서 맞춰주기가 힘드네요
요즘에는 게다가 인터넷을 다들 사용하니까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도 많고,
식당에서 조금만 불만인 부분도 하나부터 열까지 쓸데없이 꼼꼼하게 평가해서
바로 자기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기때문에
신경쓰다못해 진짜 암걸린다는 말이 나옵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써비스 해줘도 댓글이달리고
조금만 실수해도 악플이 달리니
음식에대한 맛 뿐만아니라 가게 인테리어 분위기
종원업원 서비스나 말투 옷차림 모든걸다 트집잡고 평가하기도 하니
운영하는데 무서울정도에요
답답합니다
알바들 교육도 틈틈히 시키고 있고, 열심히 하려고 하는데
한분한분 특성에 맞게 맞추기가 힘들어 너무 답답하네요
같은걸먹고 같은 서비스를 받아도 A와B가 다른 평가를 내리니
어느장단에 춤을춰야될지 난감해요
나름 유명프랜차이즈에 맛집이라고 소문도 났는데 스트레스받아서 미칠지경입니다 ㅠㅠ

 

창업자금대출 신청하기
덧글 3개
  • ㅎㅎ 2016-02-08 15:41:14 댓글지우기

    연예인들은 오죽하겠어요^^
    악플도 관심이라고 생각하시고 웃는얼굴로 손님맞이하시다 보면 그래도 악플보다는 선플이 훨씰 많이달려서 악플이 묻힐듯

  • 산너머자객 2016-02-14 11:15:00 댓글지우기

    민감한 문제이지만 사장님 혼자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마케팅 전문가와 찾아 보시기를 권고합니다.

  • 창업뱅크 이진우소장 2016-02-23 13:10:32 댓글지우기

    이젠 외식창업은 철두철미 해야합니다. 종업원들의 옷차림의 청결함,말투,서비스등등 그 것은 기본입니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매장에 아이템을 제공하고, 점주가 운영을 수월히 할 수 있게끔 시스템을 잡아줍니다.
    그외 모든 서비스의 질은 점주의 몫 입니다.
    그것이 기본인데 좀 쉽게 생각하시는게 아닌지 고민해 보시구여, 모든 손님들을 다 맞출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매장에 애착이 있으신 손님들이 투덜거린다고 판단하시는 편이 나으실듯 합니다.
    투덜거리지도 않은 분들이 더 무서운 것입니다. 오지도 않을꺼니까요~~
    외식업은 과학이며, 매장은 주방에서 메뉴를 만들고 서버를 하는 하나의 외식사업체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하나하나 아쉬운점은 없는지 계속 노력하셔야 합니다.
    점주의 부지런함과 섬세함이 성공창업을 좌우합니다.
    그럼 화이팅 하세요~!!^^
    문의 010 8273 5332

  • * 닉네임   * 비밀번호  덧글입력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