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창업 고수 스킬좀 (1)
작성자
노란풍선

| 작성일: 2016-02-03 13:38:32 | 조회수: 3591 | 댓글: 1개

커뮤니티 > 창업이야기

 

창업이란 게 시작하려고 맘먹었을 때만 해도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알아볼수록 막막하네요..
손맛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 음식 쪽으로 창업하면 자신 있을 것 같아 알아보는데 만류하는 사람들도 많고 일이 힘든 것에 비해 제가 만지는 돈은 그리 많지 않다고 하더군요.
남편도 제가 몇 년 전 허리가 안 좋았던 것 때문에 궂은 일이 많은 식당은 안 된다고 해서 다른 업종을 알아보고 있는데 여자다보니 의류나 화장품 창업도 생각했었는데 이런 쪽은 유행이 빠른 걸로 알고 있는데 전 나이가 있어 지금 유행하는 것도 제대로 모르니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섭니다.
제가 무난하게 할 수 있는 업종이나 브랜드 선택에 대한 스킬 등 고수분들의 조언 부탁합니다.

 

 

창업자금대출 신청하기
덧글 1개
  • 창업뱅크 이진우소장 2016-02-23 13:24:41 댓글지우기

    창업에 대한 고민은 혼자서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아프면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께 진찰을 받듯이 경쟁이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성공하시기 위한 고민을 비전문가들의 경험하지 않은 상식적인 의견을 듣고 좌지우지 하는 것은 아무의미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창업을 만류하는 사람들이 왜 만류하는지를 물어보시고, 직접해서 많이 손해를 봤다거나, 실패했다거나 하고 하신다면, 먼저 그 실패에 대해서 다들 안된다더라 라는 생각을 하시기 전에 그들이 왜 실패햇는지에 대해서 여쭤보시는 것이 먼저입니다.(사실 다들 잘했는데 경기탓,상권탓,손님탓 하시겠죠^^)
    반드시 물어보세요~ 어디서 장사했고 뭘했으며 실패할 때까지 당신은 뭘했고, 무엇이 문제였는지 당신은 아시냐구여,,,그런것도 판단이 서지 않으시는 분들은 무조건 창업하면 안된다고 말립니다.
    판단은 창업을 하시는 분의 의지와 열정에 따라 좌우됩니다.
    노력없는 창업은 실패할 확률이 크며, 무조건 처음부터 빠르게 돈을 버시려고 하는 분들도 실패할 확률이 큽니다.
    외식업 자체는 서비스를 파는 것이기 때문에 준비하고 기다리실 줄도 아셔야 합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한번에 때돈을 버는 것이라면 뭐하러 경험을 쌓겠습니까??
    본인이 좋아하시고 잘하시는 것에 가까운 창업이면 좋지만 아직 정리가 되지 않으신것 같습니다.
    판단을 하시기 전에 창업상담이 필요하십니다.
    가게를 판단하실 그리고 아직 보실 준비도 안되신 분들이 먼저 가게를 보러 다니기 때문에 부동산과 중개하시는 분들이 힘드신 것 입니다. 얘기가 길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주세요~~
    문의 010 8273 5332

  • * 닉네임   * 비밀번호  덧글입력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