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음식점 창업 성공을 원한다면...
작성자
산너머자객

| 작성일: 2015-11-26 20:36:06 | 조회수: 3737 | 댓글: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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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음식메뉴는 한 가지만 선택하고 홍보에 집중하라.

상권이 아주 특수한 경우여서 어떤 장사를 하든 잘 되는 곳이 아니라면

메뉴는 단일 메뉴를 통한 전문점을 지향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초보 창업자의 경우 손님에게 이것저것 다 잘한다고 평가받기는 결코

쉽지 않으며, 단골 손님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삼겹살이면 삼겹살, 닭갈비면 닭갈비.. 단 한가지만 선택하는 게 성공 가능성이

보다 높다.

특히 요즘 외식은 스마트폰의 진화로 인해 소문난 맛난 음식을 시행착오 없이

선택하려는 선택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메뉴 수를 늘리기 보다는 맛있는 전문점

으로의 홍보가 더 중요하다.

 

2. 가격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정한다.

가격은 고객을 확보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가격은 동종 상품의 보통가격보다 절대로 높지 말아야 한다.

직장인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먹거리는 "가격은 비싸지 않으면서도 알차게

먹었다"는 인상을 남길 수 있어야 한다.

, 교외형 음식점이나 고객의 소비수준이 높은 특수상권은 예외일 수 있다.

 

3. 서비스 제공에 인색해서는 절대 성공 할 수 없다.

주 메뉴 외의 부족한 찬류 제공과 및 식사 중인 손님에 대한 관심은 아무리

 지나쳐도 지나치지 않다.

삼겹살집에서는 야채를, 해장국집에서는 김치와 깍두기를,

 
설렁탕집에서
는 국물을, 백반집에서는 공기밥을 아껴서는 절대 안된다.

추가요금을 내지 안고서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인상을 주어야 한다.

가게를 찾은 손님에게 계산기를 들이대는 순간 장사는 빨리 접어야 한다.

 

4. 맛은 점주만의 특별한 Know_How와 정성이 있어야 한다.

같은 매뉴의 타 음식점과 맛의 차이가 없이는 고객에게 특별함을 줄 수 없다.

음식점 성공 비결의 첫째 조건은 맛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인테리어가 아무리 잘되어 있어도 맛이 없으면 성공하기 힘들다.

맛에 관하여는 손님들은 철저하고 냉정하게 평가 함을 명심하고 사소한 지적도

절대로 그냥 흘리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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