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개인에게 체인점을 개설하여 주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던킨도넛츠,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중에
하나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파리바게트 같은 제과점은 주인이 제빵기술이 없으면 힘듭니다.
무슨 장사던 마찬가지겠지만 주인이 그 사업애 관련된 일에 대해서 무지하다면 성공확률은 그만큼 반감됩니다.
궂이 고르자면 던킨도넛츠, 베스킨라빈스 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가지 사업 모두 괜찮은 사업입니다. 그러나 이 두사업 모두 A급 상권이 아니라면 유지해 나가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질문중에 골치아프지 않은 것을 원하시는데 사업은 다 골치아픕니다.
직원 고용해서 시키면 되는데 골치아플게 뭐가 있을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절대 그런 생각은 하지마세요. 주인이 솔선수범 하면서 지시를 하는 것이 직원들에게 빨리 주입됩니다.
제가 말하려고 하는 것은 비단 몸이 힘든 것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업이든 신경 많이 쓰이고
골치아픕니다.
골치아프지 않은 사업을 찾기 보다는 골치 아픈 것을 잘 견디고 정말 죽을 힘을 다 해서 성공하겠다는 마음가짐
없이는 창업에 뛰어들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 사업 15년째입니다. 20대 중반부터 시작했습니다. 저도 처음엔 질문하신 분처럼 쉽게 생각했습니다.
들뜬 마음은 버리시고 이거 아니면 안된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하세요. 자존심 다 버리고 열심히 하시면
성공은 뒤따라 옵니다. 그럼 꼭 성공하시길 바라면서 기분이 나쁘시더라도 제가 한 말들이 사실이니 늘
기억하시고 젊음을 불태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