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막막하다면 5개만 지켜라 |
작성자 |
![]() | 작성일: 2023-03-22 21:34:48 | 조회수: 2444 | 댓글: 0개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인스타그램 사용 목적?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를 위해 사용하신다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청중과의 접점을 늘리기" 일 것입니다.
하지만 흔히들 반대로 많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청중에게 하고 싶은 말 하기"입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DO & DON'T
* D01. 세일즈 하지 말고 대화를 하라. 2. DM으로 신뢰를 구축하라. 3. 청중에게 먼저 질문하고, 호기심을 나타내라. 4. 이름으로 불러라 5. 사회적 증거를 공유하라.
* DON'T1. DM을 사용하지 않는다. 2. 먼저 대화를 시도하지 않는다. 3. 첫 시도에 포기한다. 4. 디엠으로 영업만 한다. 5. 참여형 콘텐츠가 없다.
※ 착각 포인트 흔히들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 도구로 활용하는 브랜드들을보면
여기서 우리는 대형 브랜드와 다르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그들은 이미 보유 팬층이 상당하며 오랜기간 운영되어진 브랜드입니다. 그들은 굳이 큰 설득이나 액션을 취하지 않더라도 팬덤에 의해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우리 소상공인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먼저 팬덤 형성을 위한 액션을 취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팬덤이란 브랜드의 콘텐츠만 보여준다고 해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먼저 소통을 위한 물꼬를 틀어야 하며 다가올 수 있도록 존재를 알려야 하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
|
사이트링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