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무제한 리필과 고객확보
작성자
비공개

| 작성일: 2015-05-13 18:45:09 | 조회수: 3112 | 댓글: 0개

커뮤니티 > 창업이야기

 

음식점이나 커피전문점의 경우 지금까지는 음식을 팔거나 커피를 파는 경우에 그에 따른 수익만을 계산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무제한 리필(refill·다시 채워주기)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식점이 밑반찬 정도는 리필해 주지만, 아예 ‘주메뉴 무제한 리필’을 내걸고 손님을 모으는 곳은 없었지만, 이제는 저렴한 가격과 한 두 가지 메뉴만 리필해 준다는 점에서 뷔페와 다른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방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로 이러한 무제한 리필은 호텔이나 고급레스토랑 또는 고급 음식점에서 시행되었으나, 그 경우도 메인메뉴가지 리필해주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처럼 무제한 리필을 하면서 가격을 조금더 높인다고 하여도 고객들의 반응은 오히려 좋습니다. 즉, 눈치보지 않고 편하게 마음껏 즐기면서 식사하고 차를 마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벌써 중국식당 마담밍은 짬뽕·짜장면·게살볶음밥 등 모든 면과 밥이 무제한 리필을 해주고 있고, 가양칼국수는 칼국수와 공기밥이 리필되고, 월드원 카레전문점은 1990년 문을 열 때부터 리필을 고수해왔습니다.

 

무제한 리필의 경우 손해를 볼 수도 있지 않은가 하는 우려도 있지만, 결국 단골고객의 확보와 편한 식당내지 커피숍으로 소문이 나면서 오히려 고객이 증가되어 이익이 많다는 것이 대부분의 반응입니다.

 

결국 이제는 단순히 식사를 해결하고 사람을 만나서 차를 마시는 장소가 아니라, 편한 마음으로 식사를 즐기면서 이야기를 하고, 차를 마시면서 업무를 볼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자리잡아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창업도 새로운 마케팅기법으로 모두 생각할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창업자금대출 신청하기
덧글 0개
  • * 닉네임   * 비밀번호  덧글입력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