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온라인 마케팅중에 블로그마케팅,SNS 마케팅 등등 관심이많은 것 같은데, 알아둘것은 이것들은 전부 "꼼수" 라는거여 여성의류 "치마"를 파는 쇼핑몰을 만들려고 한다고 계획할때 "치마"의 클릭초이스 오버츄어 단가를 알아보고 "1위"로 띄울때 한달 비용이 얼마나 필요할지를 알아보고, 그게 1000만원이라 했을때 순수 광고비로 1년 12개월 1억2천은 잡고 시작을 해야한다는거여 그래야 현재 "치마"라는 키워드로 광고 최상위 첫빠따로 뜨는 업체와 다이다이 붙을 수 있는 거고 그래야 1위를 이기지 못하더라도 3,4,5위라도 할수 있다는거지... 1위업체는 현재 그자리를 지키고 있고 매월 수천씩 수익이 나는 업체이니깐 광고비를 집행할 여력이 많은거여...
니가 니돈을 100% 마이너스로 꼴아박아 1위로 입찰을 한다 하더라도 경쟁업체는 매월나는 수익으로 그이상 베팅을 할 수 있다는거지. 그렇기에 그 이상의 투자자본을 들고시작해야 깨지더라고 한판 제대로 붙어보는거지 근데 블로그마케팅이나 뭐 SNS마케팅등등등 오만 잡 마케팅이 뜨는 이유는 뭘까? 광고가 불가능하고 소비자가 블로그등을 선호하는 것들 요리방법, 맛집 같은 쳐묵 쳐묵 하는 것들 중에 딱정해진 아이템이 아닌 두리뭉실한 것들은 검색해서 상위에 뜨는것보다 블로그가 더 신뢰도가 높더든. 그 몇몇 제외하고 기타잡인데 블로그 광고로 조지는거는 *** 자본은 없고 광고는 해야겠고...*** 하니까 나오는 기타 잡들이거든
저렇게 제대로 해볼려는 사람이 없고 적은자본으로 사업은 하고싶고하니까, 그 니즈를 파고들어 블로그마케팅이니 댓글마케팅이니 그럴싸하게 이름붙여서 안그래도 돈없는 창업자들 쪽쪽빨아먹는거지...뭐 한글도메인이랑 신문 상반기대상 이런것도 비슷한류고...(인터넷사업해본횽들은 뭔지알꺼야) 물론 키워드광고와 블로그 광고를 같이하면 +a가 되지만(한 검색페이지에 위아래 동시노출) 키워드광고를하고 블로그 등을 안해도 별지장은 없지만 돈이없어서 키워드를 배제하고 블로그 광고를 하는건 애초에 반쯤 실패를 예상하고 드가는 거거든. 광고는 돈 들인만큼 구매로 연결되는거여. 100만원넣고 1000만원어치 광고효과를 내는건 없다는거다 곰곰히 생각해봐라 니가 뭔가 살려고 할때 네이벼에 드가서 검색을 할 때, 예를들어 "자전거" 라고하자... 넌 그 검색결과가 나왔을때 어디를 드가뇽? 상위는 광고니까 쌩까고 아래로 드간다고? ㅋ 우리나라 웹구매자들이 그렇게 똑똑하지는 않음... 상위 5개 밑으로는 클릭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는거여 근데 상위에만 뜨는 10개사이트를 지나 비즈사이트를지나 네이버쇼핑을지나 블로그로 드가는 퍼센트가 몇퍼센트나될까? 시작부터 자본이 없다고 꼼수 광고 방법을 찾지말고 그시간에 자본을 만드는노력을 하고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부정클릭을 어찌막을지? 어떻게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집행할지... 고민하는게 좀더 성공적인 방법이라고봄 사업이란거 한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해봐야 망해도 배우는 것도 있지, 그런 식으로 하면 배우는 것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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