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점포를 인수하신것으로 판단이 되는데요. 인수한 점포의 문제점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주위에서 이곳을 어떻게 보았냐? 가 향후 영업에 매우 중요한 키가 될 수 있는 상황이 되므로 상권의 전체적인 흐름과 고객의 층들을 파악하는 것과 동시에 해당 점포가 가졌던 기존이미지를 먼저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콘셉트의 설정
퓨전주점이라도 어떤 고객을 타깃으로 하느냐에 따라 컨셉이 달라집니다. 또한 그 기본적인 컨셉이 우선되어 인테리어도 일관되게 진행이 되어야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상권과 입지에서 가장 유력할 수 있는 고객을 정하는 것이 우선적인 일이 됩니다.
퓨전주점에서는 크게 25세 이하의 고객과 25~33그리고 33이상의 고객의 스타일이 다릅니다. 또한 40대 이상의 고객을 분명하게 타깃으로 하기도 하는데요.
현재의 상권이 어떤 것이 맞는지에 따라서 중요한 포인트가 되니 꼭 염두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콘셉트에 맞는 디자이닝
퓨전주점은 타깃에 따라 메뉴의 구성 인테리어 스타일 좌석 구성등을 다르게 하는 것이 됩니다.
안주와 주류의 구성도 약간씩 차이가 있구요.
인테리어도 선호하는 부분이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4. 인테리어 공사
계획을 잘하면 할 수록 완성도가 뛰어납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아이디어와 여러가지의 필요한 부분들을
세밀하게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5. 메뉴의 확정 및 메뉴판 제작
인테리어 공사를 하고 약 1달이라는 시간동안 메뉴를 확정하고 메뉴판제작을 하고 가동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여야 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6. 오픈 준비 및 오픈
오픈 준비를 위해서는 공사적인 것이 다 끝이나고 오픈 리허설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최종적으로 준비가 되었을때 오픈을 합니다.
■ 인허가 사항 등에 대하여
1. 점포 양수도 절차 진행
- 점포가 양수도가 진행이 되면 공사를 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다소 다르겠지만 곧바로 양수도가 이루어집니다.
- 준비서류를 가지고 가셔도 되고 안가지고 가셔도 양수도는 됩니다. 다만, 영업신고증을 받으려면
위생교육필증과 보건증이 필요하므로 미리 교육을 받고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공사를 하지 않으면 그대로 영업을 할 수 있게끔 하지만 만약 인테리어를 다시 한다면 소방허가를 다시 맡아야 합니다.
- 양수도가 끝나면 영업신고증을 발급해주는데 이후 관할 세무서에 가서 사업자등록을 하시면됩니다.
2. 소방허가
- 기본적으로 관할 소방서에 가셔서 담당을 만나고 인테리어 업자와 상의를 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협력업체 만들기
- 기본적으로 주류도매상과 식자재업체의 협력업체는 매우 밀접하게 관계를 하는 곳이 되므로 미리
미팅을 하여 결정을 짖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포스의 경우도 미리 계약을 하면 공사시 불필요한 부분이 줄어듭니다.
4. 카드 가맹점 등록
- 해당 사업자로 카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요즈음에는 포스회사들이 이것과 같이 하는 경우가 많으니
포스를 계약하셨다면 별도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순조롭게 진행이 됩니다.
다만, 오픈임박하여 처리할 경우 오픈날 카드승인이 안되어 애를 먹는경우가 있으니 조금 일찍 정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