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근에 창업을 준비하면서 많은 것들을 겪어왔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나만의 사업'을 시작하려고 마음 먹고 준비하는 과정은 상상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렵더군요.
처음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을 때의 그 흥분된 기분,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면서의 설레임, 재무 계획과 시장 조사에 깊게 빠져들면서 느꼈던 두려움과 불안... 이 모든 감정들이 겹쳐져 창업 준비 과정이 정말로 롤러코스터와 같았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험 중 가장 힘들었던 것은 자금 조달의 문제였습니다.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크라우드펀딩을 시도해볼 것인지, 혹은 엔젤투자를 유치해야 할지... 이런 결정들은 저에게 큰 부담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때마다 내 아이디어가 정말 타당한 것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봤던 것 같아요.
이런 창업의 과정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트롯'이었습니다. 트롯은 제게 스트레스 해소의 소스가 되어주었고, 특히 TV에서 방영되는 '미스트롯' 시리즈를 통해 그 위로를 더욱 깊게 받게 되었습니다.
미스트롯3투표가 12월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들었는데요, 사실 저는 그 전에 창업 준비와 더불어 미스트롯3의 출연자들을 따라가며 노래를 듣는 것이 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수들이 얼마나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미스트롯3 결승 투표를 통해 알아볼 예정이에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 준비는 여전히 내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트롯은 그저 일시적인 위안일 뿐,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미스트롯3 투표를 기대하며, 저도 여러분과 함께 창업의 길을 걸어가고자 합니다. 우리 모두 파이팅 해봐요! 여러분의 창업 이야기와 경험도 궁금하니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창업 관련 더 많은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트롯3투표 상당히 기대됩니다